미르의 이야기

윈도우 8.1 노트북 외장그래픽카드 인식 방법 본문

일상사

윈도우 8.1 노트북 외장그래픽카드 인식 방법

미르32 2015. 2. 13. 23:33

  정말 튼튼한 HP 노트북(Hp envy 14-k008tx)을 작년에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고려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외장그래픽! 인텔 그래픽카드는 아직 성능이 너무 부족할 듯 하여, NVIDIA 740m 이 있는 노트북을 선택하였으나 윈도우 8.1을 업데이트 한 이후 내장그래픽으로만 작동하였습니다.


  사실 웹서핑이나 영화 감상등 평상시에 수 개월동안 체감을 하지 못하다가 게임을 실행해보니, 너무나 버벅이는 모습을 연출해서.. 그제서야 알아차렸습니다.ㅠ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이 방법도, 부팅시마다 다시 반복해야 하며, 컴퓨터마다 다른 원인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시스템 파일을 체크해줍니다. 사실 외장그래픽 카드를 인식시키는데 필요하지는 않지만, 시스템의 속도 및 안정성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sfc /scannow

(...)

 


본격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장치관리자를 실행해줍니다.



실행!(기타 장치는 뭘까..?)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확인하면, 사랑스러운 NVIDIA 740m은 어디갔는지 없고, Intel hd Gragphics 만이 존재합니다.


보기(V)-숨겨진 장치 표시(W)를 클릭해보면 장렬하게 전사한 외장그래픽카드의 흔적들이 보입니다. 이것들을 삭제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나, 계속해서 쌓이기 때문에 지워줍시다.



쿨하게 확인!


이제 중요한 내용입니다. 시스템 장치를 열어보면 엄청난 수의 장치들이 보여줍니다. 여기서 눈에 띄게 '!' 표가 있는 'PCl 표준 PCl-to-PCl 브리지' 를 클릭합시다.


장치 상태가 안좋아 보이네요.. 이런 환부는 과감히 제거합니다.




드라이버에서 '제거(U)' 를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만약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

'사용 안 함(D)' 를 선택하여 장치 사용을 해제한 후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재부팅 해 주면,



다음과 같이 외장그래픽이 부활하였습니다!!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이전을 시작합니다.  (0) 2016.12.15
네이버(다음) 웹툰 다운로드  (1) 2015.02.05
Comments